동부지역본부로고

청소년 정책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개발

작성일 2018-04-13
담당부서
조회수 472
청소년 정책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개발 【여성가족정책관】 286-5970
-전남도, 참여기구 연찬회 갖고 사회 참여 확대 등 10개 분야 토의-

전라남도는 청소년 참여기구의 운영 방향 설정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14일까지 이틀간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에서 2018년 전라남도 청소년 참여기구 연찬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과 청소년 지도자, 관계 공무원 등 140명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는 청소년 참여기구의 역할과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청소년 사회 참여 확대 방안 등 10개 분야 분임토의를 했다.

분임토의에서는 어른 시각에서 판단하는 청소년 정책에서 벗어나,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에 의한 정책을 개발제안해 사업 추진의 실효성을 높이자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전라남도는 도출된 결과는 발표를 통해 상호 생각을 공유했으며, 우수 제안은 토의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이름으로 관련 부처나 기관 등에 제도화되도록 적극 제안할 계획이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들이 직접 관련 정책이나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평가하는 회의체다. 청소년 특별회의, 참여위원회, 운영위원회로 구성돼 2006년부터 도와 각 시군에서 6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등에 적극 참가하고 있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전남지역 청소년을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청소년 권익 증진에 앞장서주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다양한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복지와 자립, 참여와 권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이전글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