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해양수산뉴스

HOME > 분야별 정보 > 해양수산 > 해양수산뉴스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요트면허 취득 한결 쉬워진다

작성자 해양항만과 작성일 2013-04-15
□ 전남도에 따르면 목포해양대학교 내에 위치한 (사)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전남지부(지부장, 황재웅)가 지난 3월말 전남 최초로 요트조종면허시험 면제교육과정을 통해 총 6명이 요트면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 이번 요트면허취득은 수상레저안전법 개정(2011.6.15)에 따라 2013년 2월 1일자로 전남지부가 면제교육기관 지정을 받아 요트조종면허시험 면제교육(이론+실기 40시간) 이수만으로도 면허취득의 길이 열리게 된 것으로

□ 그동안 요트에 관심이 많으나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대한 부담감으로 자격증 취득을 망설였던 여성, 학생(방학기간), 동호인 등 요트면허증 취득 희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 동 협회(전남지부)는 호남유일의 요트조종면허시험 면제교육기관으로 목포해양대 출신의 요트전문가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목포VTS(항만관제센터) 견학, 중거리 항해, 항해통신 및 해도작도 실습, 응급처치 등 실제항해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 호남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도 많은 응시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 1기 수료생 중에도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50%인원이 우리지역을 찾아 요트면허취득의 꿈을 이루었다.
□ (사)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전남지부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 전남 요트조종면허 시험장은 2011년 개장 이래 최근까지 총 41회의 실기시험을 진행, 865명의 요트면허시험 합격자를 배출 2년 연속 전국 요트조종면허 시험장 중 합격자수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 2012년) 요트면허 합격자 : 전국 1,260명(합격율 88%), 전남 384명(합격율 94%)으로 총 합격자의 30% 차지

□ 한편, 전국에는 요트면허시험장 8개소(서울, 강원, 경북, 통영, 고성, 전남, 부산, 제주)가 운영중이며 요트조종면허 면제시험 관련 문의는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전남지부(전화 061-244 -8388, 이현성사무국장)로 하면 된다.

□ 이와 관련 이순만 해양항만과장은 “도내에는 목포에 57척, 여수에 100척 규모의 요트계류장이 운영 중이며, 올 연말까지 함평 20척, 완도 9척 규모의 계류장이 완공되면, 요트를 즐기려는 일반 국민들이 면허 합격률이 높고, 면제교육을 통해 요트면허를 취득하려는 동호인 등이 우리 道를 많이 찾아 올 것으로 보여, 이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