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해양수산뉴스

HOME > 분야별 정보 > 해양수산 > 해양수산뉴스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신안 천일염 생산자, 정화활동 벌인다

작성자 해양생물과 작성일 2012-03-05
신안 천일염 생산자, 정화활동 벌인다


전국 천일염 생산량의 65%를 차지하고 있는 전남 신안군은 친환경 천일염 생산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천일염 생산자가 자발적으로 염전주변 정화활동을 펼친다.
신안군은 2009년부터 천일염 생산시설인 창고, 해주 개선, 친환경 바닥재 개선, 염전주변 폐기물 처리 등 열악한 재정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염전 조성에 박차를 가해 천일염에 대한 안정성 확보와 품질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매년 천일염 생산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양성과정 및 읍면 순회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생산자 의식변화와 자긍심 고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염전주변 방치 쓰레기 처리를 2013년 천일염 생산개시일(3월 28일)이전에 모두 완료코자 각 읍면에 홍보용 프랑카드 게첨, 900여 생산자에게 문자 메시지 전송, 작목반 회의 등 다각적인 행정 지도 및 홍보를 통해 생산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한편, 신안군 관계자는 “품질 고급화, 유통구조 개선, 의료미용 건강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개발을 통해 신안 천일염을 미래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해가겠다”고 밝히고 “슬로시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 친환경 이미지를 관광산업과 연계하여 염전을 활용한 학습, 생태, 음식이 결합된 융복합 웰빙휴양 관광지로 조성, 지역주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한국수산경제신문 2012. 3. 3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