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해양수산뉴스

HOME > 분야별 정보 > 해양수산 > 해양수산뉴스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전국 최초“천일염 수출 지원 대상기업”공모

작성자 수산유통가공과 작성일 2017-03-03
전남도는 천일염 수출 확대를 통한 신규수요 창출을 위해 “천일염 수출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희망기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전남도 자체 신규사업으로 올해 2개 기업을 시작으로 ‘19년까지 3년간 총 6개 기업에 3억원(1기업당 5천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내 소재한 천일염 생산수출업체로써 해외수출 실적이 있거나 앞으로 수출이 가능한 기업이다. 대상품목은 천일염 및 천일염을 원재료로 한 가공품이며, 수출상품 용기 및 포장 등 개발비용, 해외 박람회 참가, 외국 바이어 초청 등 해외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공모업체는 수출실적, 품질인증실적, 해외시장 개척실적, 해외수출 가능성 등 서면평가와 품질안전성에 대한 현장 확인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상위 2개 기업을 선정한다.



한편, 전남도는 천일염수출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16년 수출실적 (1,835천$) 보다 더 해외 수출이 확대 됨으로써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천일염 가격 안정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천일염 생산량은 증가하고 있으나 소비에는 한계가 있다”며 “고부가가치 천일염 가공산업 육성 및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